1980년대 베타맥스와 VHS의 비디오테이프 표준 전쟁처럼 말이다.
그러한 상황에서 바이든 행정부는 뜻하지 않던 복병을 만났다.6개월 후에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를 공격한 것은 수많은 오판의 결과였지만.
그 과정에서 수많은 무고한 사람들이 희생됐다.그리고 이들과 연합하여 공동전선을 펼치면서 국제정치에서 미국의 지도력과 영향력을 유지해 나가려 하고 있다.세르비아 등에서 처참한 내전이 벌어지고 유고연방은 해체됐다.
이라크전쟁은 미국이 권력의 최정점에서 상대적 하강을 시작하게 만든 분기점이었다.그게 국제정치의 역사였다.
그러나 1년 후 시리아 정부가 실제로 화학무기를 사용한 게 드러났는데도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그런데 그 권력은 공백을 철저히 싫어한다.마음비키니 입고 태닝하고 싶다건축가 흥분시킨 ‘내 집 의뢰중년男은 왜 아내에 분노하나‘욱하기 직전.
다수 의석을 무기로 법안 처리 등을 강행하다 미운털이 박혀 정권을 내준 과거와 결별할 것인지 두고 볼 일이다.김건희 사법처리론 뜬다유료 전문공개김건희 특검 묻자 특감 관철궁지 몰린 한동훈 100일 회견허은아와도 통화한 김건희전화 못하게 폰 교체 검토더 중앙 플러스더.
이어지는 내용 때문이다.강성 지지층에게 호소력이 있을지 모르나 스윙보터인 중도·무당층엔 먹고 살기도 어려운데 지금 왜? 같은 의구심을 던진다.